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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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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아모레퍼시픽(이하 '회사')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입사지원 서비스를 이용하는 지원자(이하 '입사지원자')의 개인정보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입사지원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별도로 제정하고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항상 회사 채용정보 홈페이지(http://recruit.amorepacific.co.kr, 이하 “채용사이트”)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입사지원자들이 언제나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 1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및 수집방법)
제 2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 • 이용목적)
제 3조 (개인정보의 제공)
제 4조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제 5조 (개인정보의 보유•이용 기간,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제 6조 (개인정보 보호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 처리 부서)
제 7조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제 8조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등)
제 9조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 철회)
제 10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기술적•물리적 대책)
제 11조 (지원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제 12조 (보호정책 변경 시 공지의무)

제 1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및 수집방법)
  1. ① 회사는 채용사이트를 통하여 입사지원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2. ② 입사지원자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내용을 확인한 후, 회사가 그에 따라 입사지원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함에 대하여 「동의」 버튼 클릭의 방법으로 동의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입사지원자가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2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 • 이용목적)
  1. ① 회사는 입사지원자를 대상으로 입사지원 및 선발 전형 진행을 위해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별도 동의 없이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사상•신념, 노동조합•정당의 가입•탈퇴, 정치적 견해, 건강, 성생활, 유전정보, 범죄경력정보 등 민감한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3. ③ 회사가 입사지원자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과 그 수집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4. ※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수집 및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필수 성명(국/영문), 생년월일, 성별, 국적,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이메일 알림여부, SMS 알림여부, 지원 이력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고지사항 전달, 입사지원 서비스 제공 회원탈퇴 시까지
    ※ 입사지원 시
    수집항목 수집 및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필수 성명(국문), 나이, 출신학교, 전공, 지원회사명, 직무명, 지원공고명, 지역, 전형결과, 생년월일, 국적, 이력서사진,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학위, 졸업여부, 재학기간, 편입여부, 학점(성적), 병역사항, 자기소개 채용 적합성 판단 및 서류심사/면접 등의 근거 자료, 인력풀 활용, 과거 지원이력 관리 전형 종료 후 5일 이내 즉시 파기 (단,최종 합격자의 경우 퇴직 후 혹은 동의 철회 시까지)
    선택 성명(영문), 블로그/SNS, 외국어활용능력, 자사항, 경력사항, 해외경험,교내/외활동, 첨부파일(이력서 혹은 포트폴리오), 컴퓨터활용능력
    필수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인터뷰 영상정보 인적성 검사 진행 대상자의 본인 확인 및 인적성 검사 인터뷰 진행
  5. ④ 입사지원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수집항목 중 필수입력란을 입력하지 않는 경우, 입사지원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며, 선택입력란에는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는 이용이 가능합니다.
  6. ⑤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가 자동으로 수집될 수 있습니다.
  7. - 자동수집항목: 시스템 사용내역, 쿠키, 접속로그, 통계데이터
  8. - 자동수집목적: 과다 지원 방지, 정상적인 접속 경로 확인 및 입사 지원 서비스 제공

제 3조 (개인정보의 제공)
  1. ① 회사는 입사지원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2조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② 회사는 입사지원자의 자격정보의 정확성을 위하여 입사지원자의 별도 동의를 얻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크레듀, 한국토익위원회, 한국어문회, 한자교육진흥회, 한국외국어평가원, 대한검정회, YBM시사, 대한상공회의소, 한국BCT사업본부, HSK한국수마국 등 입사지원자가 제출한 자격증, 성적증명서 제출기관 지원자가 제출한 자격사항 사실여부 검증 성명, 생년월일, 자격증고유번호 정보제공 목적 달성(자격증 진위여부 확인) 후 즉시 파기

제 4조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1. ① 회사는 입사지원서비스 향상 및 원활한 전산처리 등을 위하여 입사지원자의 개인정보 관리를 외부전문 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의 위탁 시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입사지원자 동의 없는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금지 등 입사지원자의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해 관리감독합니다.
  3. ③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 수탁자와 그 업무는 아래와 같습니다.
처리위탁 받는자 처리위탁 업무내용
한국아이비엠 주식회사 개인정보의 전산처리 및 관리, 이메일 발송
LGU+ SMS, MMS 등 문자메시지 발송
(주)에취알시엔에스 입사지원자의 개인정보 관리 및 채용 업무 지원
(주)그로브소프트 개인정보의 전산처리 및 관리
(주)마이다스아이티 온라인 인적성 검사 프로그램의 운영 및 유지보수

제 5조 (개인정보의 보유•이용 기간,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1. ① 회사는 입사지원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입사지원자의 개인정보를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및 부정 지원 방지 등의 목적을 위해 이용합니다. 전산에 등록된 입사지원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및 책임자 또는 이들의 승인을 얻은 자가 아니면 문서로 출력할 수 없습니다.
  2. ② 회사는 입사지원자가 자신의 개인정보 삭제를 요청한 경우 지체 없이 조치를 취하며, 삭제된 정보는 기록을 복구 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3. ③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 회사의 내부 파기절차에 따라 디스크에서 정보를 삭제하고, 출력된 경우에는 분쇄기로 분쇄하는 방법으로 입사지원자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4. ④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상법, 국세기본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일정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5.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6.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7. 다.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8. 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6에 의거 개인정보 유효기간제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1년간 이용내역이 없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으며, 별도 분리보관된 후 3년이 지나면 복구할 수 없는 방법으로 파기하고 있습니다.

제 6조 (개인정보 보호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 처리 부서)
  1. ① 회사는 입사지원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가 지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와 개인정보보호 담당자를 두어 입사지원자의 개인정보에 관한 문의 및 불만을 신속하게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성 명 : 조영길 님
       소 속 : 정보기술 Division
       연락처 : 080-023-5454(무료) (월~금 : 09:00~18:00, 공휴일 제외)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성 명 : 이광복 님
       소 속 : 정보보안센터
       연락처 : 080-023-5454(무료) (월~금 : 09:00~18:00, 공휴일 제외)
       E-mail : privacy@amorepacific.com
       FAX : 02-6040-5329
  3. ② 입사지원자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다음의 기관 등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4. -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국번 없이 118)
  5.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국번 없이 1301)
  6.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1833-6972)
  7.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국번없이 182)

제 7조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1. ① 회사는 귀하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입사지원자의 브라우저(크롬,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로서 입사지원자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입사지원자가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회사의 컴퓨터는 입사지원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입사지원자의 추가정보를 귀하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입사지원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귀하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2. ② 회사는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 방문시간 등의 분석, 입사지원자의 방문횟수 파악 등 사이트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 지원 및 개편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3. ③ 입사지원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입사지원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쿠키의 전부 허용, 일부 허용, 전부 거부 등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4. 1. 쿠키설치 허용여부를 지정하는 방법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인터넷 화면 작업표시줄의 [도구]를 클릭한 후 [인터넷 옵션] 선택하고, [개인정보 탭]을 선택한 후, [고급]을 선택하여 쿠키허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5. 2. 받은 쿠키를 보는 방법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인터넷 화면 작업표시줄의 [도구]를 클릭한 후 [인터넷 옵션]을 선택하고, 일반 탭(기본 탭)에서 검색 기록의 [설정]을 선택한 후, 임시 인터넷 파일 탭(기본 탭)의 [파일보기]를 선택합니다.

제 8조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등)
  1. ① 입사지원자는 자신의 입사지원서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열람 및 정정이 가능합니다. 입사지원자는 본인확인 절차를 통해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보호부서로 전화, 서면, 전자우편(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해드립니다. 다만, 채용업무를 위하여 입사지원서 제출 완료 시점 이후에는 해당 모집공고의 채용이 종료되기 전까지 개인정보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② 입사지원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처리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3. ③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제3자의 권익을 현저하게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당해 서비스제공자의 업무에 현저한 지장을 미칠 우려가 있는 경우
        3.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등

제 9조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 철회)
  1. ① 입사지원자는 지원서 작성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지원서 삭제를 클릭하여 직접 동의철회를 하시거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지원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다만, 지원한 전형이 종료되기 전까지는 지원서 삭제가 불가합니다.
  2. ②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제 10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기술적·물리적 대책)
  1. ①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며, 교육을 실시합니다.
  2. ② 회사는 입사지원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3. ③ 입사지원자의 개인정보는 외부 망에서 접근 및 침입이 불가능한 내부 망을 활용하여 관리되고 있으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철저하게 보호되고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방화벽 및 각 서버마다 침입탐지시스템을 이용하여 사내 네트워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접근제어 시스템을 설치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5. ⑤ 개인정보처리 시스템 및 개인정보 취급자가 개인정보 처리에 이용하는 정보기기에 컴퓨터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 악성 프로그램의 침투 여부를 항시 점검, 처리할 수 있도록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6. ⑥ 회사는 입사지원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출입통제•잠금장치를 하고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7. ⑦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8. ⑧ 입사지원자는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스스로의 확인 및 관리를 통하여 정확한 정보를 유지하도록 하며, 인터넷 사이트의 이용과정에서 타인의 개인정보를 권한 없이 이용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제재뿐만 아니라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9. ⑨ 회사는 입사지원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아이디(ID), 비밀번호(P/W)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입사지원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ID) 와 비밀번호(P/W)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내부 관리자의 실수 또는 기술관리의 사고로 인해 입사지원자의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생긴 경우 회사는 즉각 입사지원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 11조 (지원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① 지원자 및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대하여 제공한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으로서 개인정보를 조회, 수정, 변경 및 회원의 탈퇴 등과 관련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② 지원자 및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인터넷, 전화, 서면 등을 이용하여 회사에 연락을 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3. ③ 회사는 아동의 개인정보를 특별히 보호하기 위하여 만 14세 미만의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고 있습니다.

제 12조 (보호정책 변경 시 공지의무)
  1. 채용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정책 및 회사 내부 운영방침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이 때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이용자에게 불리하게 변경된 경우는 30일 전)부터 회사 사이트 첫 페이지에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부칙>2012.03.19
  1. 제1조(시행일) 이 지침은 2012년 3월 26일부터 시행한다.
  2. 2012년 3월 26일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보기 >>

<부칙>2015.03.23
  1. 제1조(시행일) 이 지침은 2015년 3월 26일부터 시행한다.
  2. 2015년 3월 26일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보기 >>

<부칙>2018.05.31
  1. 제1조(시행일) 이 지침은 2018년 6월 4일부터 시행한다.
  2. 2018년 6월 4일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보기 >>

<부칙>2019.08.30
  1. 제1조(시행일) 이 지침은 2019년 9월 6일부터 시행한다.
  2. 2019년 9월 6일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보기 >>

<부칙>2019.10.02
  1. 제1조(시행일) 이 지침은 2019년 10월 10일부터 시행한다.
  2. 2019년 10월 10일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보기 >>

<부칙>2020.07.20
  1. 제1조(시행일) 이 지침은 2020년 07월 27일부터 시행한다.
  2. 2020년 07월 27일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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